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0 호 AI로 5분 만에 PPT 만드는, ‘감마’ 사용법

  • 작성일 2024-03-22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1307
정소영

PPT 안 올 때, ‘감마’

 

  학교에 다니다 보면, PPT를 만들어 발표해야 할 때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사진도 찾고, 내용도 정리하고,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근데 누군가가 이걸 도와준다면? 내용도 그럴듯하게 만들어준다면 어떨까? 오늘은 AI PPT 생성기 "감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AI 기술 발달에 힘입어, 프레젠테이션 제작도 한층 쉽고 빨라졌다. 감마(GAMMA)는 인공지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주제에 맞춘 PPT를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이다. 학보사와 함께 감마 사용법과 실제 사용 예시를 알아보자.

 

감마(GAMMA) 이용법

 

 회원가입 후, 감마의 AI에 원하는 PPT 주제와 스타일을 알려주면, AI가 자동으로 적절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슬라이드를 만들어준다. 이때 "PPTt를 사용하는 맥락, PPT를 보는 사람, 말하는 어조"와 함께 알려주면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사용 맥락, 본인 소개, 청중 소개한 프롬프트 (출처: 한현민  https://gamma.app/create)

 

실제 사용 예시

 

  본 기자는  `AI로 PPT만들기’라는 PPT를 요청했고, 감마는 단 몇 분 만에 관련 내용을 담은 개요를 완성했다.

 

 

▲ 감마가 만들어준 개요 (출처:한현민 기자https://gamma.app/create)

 


 

▲ 감마를 이용하여 만든 발표 ppt 첫 장 (출처:한현민 기자 https://gamma.app/create)

 

  감마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절약해 주고, 더욱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도와준다. 발표 준비가 갑자기 필요하거나 보다 전문적으로 자료를 만들어야 할 때 `감마(GAMMA)`를 사용하면, 발표 준비에 효율성과 전문성을 더해줄 것이다! 다음 발표는 감마와 함께 해 보는 건 어떨까?

 

 

 

한현민 기자